LandE-scape

김서진 작품 더보기
2017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미디어아트 전공 석사, 서울
2007 코넬대학교 Fine Arts 전공 학사 졸업, 뉴욕
2006 Cornell-In-Rome 프로그램 수료, 코넬대학교, 로마
2005 센트럴 세인트 마틴 예술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수료, 런던

LandE-scape

2017
크기 : 42x29cm
C-print(ed.1/3)

Sold Out

Sold Out

큐레이터 노트

김서진 작가는 코넬대학교 Fine Arts 학사과정을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미디어아트 석사를 수료하였습니다. 2016년 갤러리 웰 [Re-collection 개관초대전], 갤러리 AG [LandE-scape], 2015년 유중아트센터 [Land-scape], 갤러리 진선 [윈도우전 74 ‘Re-collection], 2012 갤러리 전 [One Way Ticket] 등 개인전을 열었으며,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하였습니다.

작가는 미국 이주 이후 이국과 모국 사이에서 겪어야 했던 반복적인 이별과 재회, 분절된 공간, 잦은 이동 속에서 느껴졌던 감정의 조각들을 붙여나가는 것으로 작업을 해왔습니다. 회화작업을 바탕으로 영상, 사진, 설치작업까지 작업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초기 유리 구슬을 깨트려 그 안에 투영된 왜곡된 공간에 기록하는 작업부터 해체와 재조합의 과정을 거치며 그 개념이 가상의 공간까지 확대하였습니다.
풍경(Landscape)을 뜻하는 단어에 전자(Electronic)를 상징하는 알파벳(E)를 합성한 LandE-scape는 전자적 현실에 관한 현대판 풍경화가 바로 그것입니다. 최근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협업 Sharable City를 통해 선보인 VR작품 [백색왜성]은 평면을 벗어나 직접 가상의 공간을 연출하고 제작함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작가는 공간은 과연 현대인에게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 물리적 정신적 공간의 경계선에서 감각적으로 그 문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추천 이유

김서진 작가의 다른작품
  • LandE-scape (2)
    2017
    Sold Out
  • White Dwarf
    2017
    Sold Out
X